기억력이 좋다고 자부하면서 살았어도, 앨범에서 사진을 보면 그제서야 떠오르는 추억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사진찍는데 더 많은 시간을 들이게 되지 않았나 싶네요.
색다른 방식으로 삶을 기록해 보고싶어서 샀던
코닥 펀세이버 필름 카메라 촬영 꿀팁과 주의사항 가져와봤어요!

친구 따라서 산 일회용 카메라 코닥의 펀세이버입니다!
찍어야하는 양을 전부 채우기 전까지는
미리 사진을 보지 못하는 필름 카메라 특성상
매순간 사진을 찍으면서, 잘 찍히고 있을지 궁금하셨던 분들 계실거예요. 제가 그랬어요,,
미리 볼 수 없지만 잘 찍고 계신건지, 어떻게 하면 실패없이 찍을 수 있을지 제가 도와드릴게요!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해요
1. 카메라 뒷면에 레버를 끝까지 돌려주면 필름이 감겨서 촬영준비가 완료됩니다
2. 카메라 앞면에 플래시버튼을 꾹 누르고 위 램프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플래시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3. 그때 손을 떼지 않은 채로 윗면에 남색 셔터를 눌러주면, 플래시와 같이 사진이 찍혀요.
+윗면에 남은 장수가 표시됩니다!
<사진 잘찍는 팁>
1. 카메라 앞부분에 렌즈를 손가락으로 가리지 마세요
저는 그래도 사기전에 친구에게 이 얘기 듣고 실수를 안했는데, 그 친구는 이미 손가락만 잔뜩 찍은 이후라.. 자기도 겪고싶지 않았다며 제게 미리 말해줬는데요
플래시를 누를때도 최대한 손가락은 렌즈 근처에도 두지 않는게 좋아요. 의식하고 찍어도 종종 실수하게 되더라구요.

친오빠가 찍어준거 보니까 아래 손가락 나왔네요
모르고 찍으면 이런식으로 나올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2. 아주 살짝 어두워도 플래시 켜세요.

이른 저녁에 찍은 사진 입니다. 집에 조명이 켜져있어도, 크게 밝은 조명이 아니라면 이런식으로 얼굴도 못알아 보는 사진이 나올 수 있어요.
과하게 밝게 나오거나 하지 않으니까 믿어보시고 웬만해서는 플래시는 켜는것을 추천드려요!
3. 조금 거리감을 두고 찍으세요.
괜찮게 찍혔다 싶은 사진들은
보면 전부 거리를 좀 두고 찍었는데요,

사실 저는 일상 기록용으로 산거라 마음 내키는대로 친구들이랑 셀카로 찍어봤는데, 아무래도 여러명이 찍을거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편이 훨씬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거예요!
4. 27컷은 좀 적고, 39컷은 좀 많다.
코닥 펀세이버를 사기전에 가장 망설였던 부분은
27컷과 39컷 어떤 것으로 할까? 였는데요.
컷수가 정해져있고, 다 채우고 난 후에 인화를 하는 방식이다 보니 고민이 되더라구요.
친구가 27컷은 너무 적다고 말을해서 저는 39컷짜리를 구매했어요. 일회용이라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하지만 인내심이 없는 저는 30컷부터 온종일 필름 카메라 내용물이 궁금해져서, 쓸모없는 컷을 9컷 찍어낸 느낌이었어요.
인내심이 많으시면 39컷, 아니시라면 27컷 카메라로 사시는게 오히려 나을 듯해요
저는 마지막 세컷은 심지어 인화하러 가는길에 찍었네요.
알차게 코닥 펀세이버 사용하시길 바라구요
이정도만 염두 해두고 촬영 하셔도, 필름 카메라의 특별한 감성이 더해져서 예쁜 결과가 나올거예요
인화는 필름카메라를 취급하는 근처 인화소를 검색하셔서 인화하시면 되고, 저는 맡기고 약 2시간정도 소요됐던 것 같아요!
이상 일회용카메라 코닥 펀세이버 꿀팁/주의사항
이었습니다 :)